반응형

이제 카드와 배대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2) 카드

  카드는 아시다시피 외국 결제가 가능한 카드여야 하고, 이중 되는 것은 마스터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로 성공했지만,  마스터 카드의 경우 되는 분들도 있다는 후기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성공한 카드는 신한카드 Mr.Life이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입니다.

  이런 카드 브랜드 외에도 중요한 것이 있다면 해외주소 등록입니다. Billing Address라고도 하는데요, 해당 정보가 결제자와 일치하지 않으면 결제 자체가 되지 않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의 경우 해외주소를 따로 등록하지 않는 것으로 보아 따로 필요 없는 것으로 보이며, 우리카드나 삼성카드의 경우 카드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해외주소 라고 치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지(대부분 배대지겠죠?)와 같은 주소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3) 배대지 (배송대행지)

  배대지는 배송대행지의 준말로써 한국으로 바로 배송해주지 않는 경우나 안전한 포장 및 배송을 위해 미국에서 받아 한국으로 송부해주는 업체를 뜻합니다. 아이포터, 세븐존같은 널리 알려진 배대지는 델 아울렛을 통한 구매 및 배송이 안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델은 자체적으로 배대지를 걸러내어 배송취소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배송이 시작한 이후에도 취소가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배대지를 시도해보다가 아이디 자체가 막히는 것보다, 왠만하면 한번에 성공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배대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잘 찾아서 하셔야합니다.ㅠㅠ

  추가적으로 팁을 드리자면 델에서 한국으로 배송을 할 때 부과되는 세금은 보통 2가지입니다. 미국 내의 구매세, 나머지는 한국으로 들어올 때 내는 부가세(관세는 면제)입니다. 구매세는 특정 주(델라웨어, 오레곤 등)을 제외하고는 모두 부과되며, 이 때문에 많은 배대지들이 구매세가 면제되는 주에 지점을 두고 있습니다. 다만 델라웨어, 오레곤 등의 주소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배송 거부가 될 확률이 높으며, 저같은 경우도 CA를 통해 받아서 부가세를 지불했습니다 ㅠㅠ 대략 10만원정도였던 것 같습니다..한국 들어올 때 내는 부과세는 무조건 내셔야 하며 10%입니다. (물론 언더벨류(물품금액을 낮게 신고하는 것)를 하시면 낮은 부가세를 내실 수 있지만 비추합니다.)

 

  일단 1단계로 카드 결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메일 2통이 옵니다. 한통은 Order가 접수되었다는 메일이고, 나머지 하나는 Order가 Confirm 되었다는 메일입니다. 이 메일까지 오면 결제는 완료되었다고 볼 수 있고, 카드를 통해 결제가 완료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결제는 0.1달러 2번, 물품 가격으로 1번, 총 3번 결제가 됩니다. 0.1달러만 2번 결제되시는 분들은 2번째 메일인 Confirm 메일을 받지 못하실 확률이 높습니다. Confirm 메일까지 받으신다면 카드 결제과정은 통과입니다!

  이후에 배송이 시작되면 Shipping이 되었다는 메일이 오며, Shipping 메일로 물품 배송 과정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배대지에 도착하면 한국으로의 배송비를 지불하면 바로 배송이 되며, 빠르면 3일 이내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저도 생각보다 빨리 와서 매우 놀랐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부가세를 내는 방법인데요(배대지 업체를 통해 선결제하신 경우 따로 신경쓰실 필요 없습니다.), 우선 관세청에 들어가서 배대지 업체에서 제공하는 배송번호를 입력하시면 부과된 관세 및 관세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번호를 사용하시는 은행 어플에 들어가셔서 관세 납부 항목을 통해 납부하시면 1~2일 내에 물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 Dell 직구 후기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달동안 검색 및 구매를 위해 노력했습니다.(돈이 많으신 분이라면 돈 좀 더 주고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이용 후기도 곧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반응형

'즐기며 살자 > 지름신이 이끄신 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Freitag F402 - 직구  (0) 2021.01.23
FREITAG F202 LELAND 구매!  (0) 2020.04.15
XPS 9380 dell 직구 후기(2)  (0) 2019.05.23
FREITAG F153 JAMIE 구매!  (2) 2019.05.21
XPS 9380 dell 직구 후기(1)  (0) 2019.05.20

+ Recent posts